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예상보다 좋았던 충북 괴산 여행지를 소개해 보려고 해요.


큰 기대 없이 갔던 곳이었는데 생각보다 큰 폭포에 시원함과 청량함을 만끽하고 온 곳이었어요.

폭포로 가는 길이 멀지 않고 길도 평평해 주차를 하고 가는 데까지 힘도 들지 않아 아이들과 가기에도 좋은 곳인 것 같아요. 가는 길에 낙엽과 밤들이 떨어져 있어 가을 가을한 느낌이 물씬 나더라구요.


주변에 다른 관광시설은 없지만 펜션들이 있는 것을 보니, 이곳에 머무르며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고 가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았어요.

널찍한 주차장이 있어 주차도 어렵지 않고 주차장 앞으로 공중화장실도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해보실 수 있어요.



주차를 하고 천천히 걸어가며 수옥 폭포를 가리키는 이정표가 보이고 가리키는 길을 10분정도만 따라가면 시원하고 깨끗한 물줄기를 가진 수옥 폭포를 볼 수 있어요.


폭포 옆으로 계단이 나 있어 천천히 계단을 오르면 폭포가 시작되는 지점을 볼 수 있는데 위로 올라가 아래로 내려다 보면 그 높이가 훨씬 높아보이는 것 같았어요. 그늘져 있어 시원하고 풀냄새가 나 너무 좋더라구요.


참고로 이곳에선 취사나 물놀이가 금지 되어 있다고 하니 눈으로만 자연을 즐기고 오시는 게 어떨까해요.


혹시 충북에서 짧게 다녀올 만한 여행지를 찾고 계신다면 괴산 수옥 폭포에 방문해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