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딸아이 이유식과 유아식을 하면서 찌거나 데쳐야 하는 조리과정이 필요한 음식이 많다 보니 매번 물을 끓여서 재료를 찌는 방식으로 요리를 하는 것이 너무 번거롭더라고요. 그래서 좀 더 간편하게 조리하는 방법을 찾다가 발견한 것이 바로 이 실리콘 찜기인데요, 6개월 넘게 사용하면서 점점 더 이 찜기의 진가를 느끼게 되는 것 같아 오늘 저와 같이 이유식을 하는 부모님들을 위해 이 찜기를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실리만 실리콘 찜기


 

실리만 실리콘 찜기

 

실리만 찜기의 용기 색상은 오션 그린, 코코아 그레이, 크림 베이지 세 가지가 있는데 전 코코아 그레이 색상으로 구입했어요. 

 


용기는 650ml로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사이즈이기도 하고 내부에 눈금 표시가 있어 양을 가늠하기도 좋은데요, 실리콘 용기 특성상 냄새나 음식물의 색이 배일 순 있지만 지금까진 큰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리만 실리콘 찜기 내부 눈금



이곳에다 전 만두를 쪄주거나, 계란찜을 하거나, 나물을 데치는 용도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 불 앞에 있지 않아도 재료를 원하는 대로 찌거나 데칠 수 있으니 더욱더 만족스럽게 사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참고로 재료 자체에 수분이 부족하다 싶으면  물을 한 2~3스푼 넣고 뚜껑을 덮은 후 전자레인지나 광파 오븐에 돌려주면 좀 더 촉촉하게 재료를 찔 수 있어요

실리만 실리콘 찜기는 광파 오븐레인지는 물론 전자레인지, 식기 세척기 사용이 가능하며 요리영양분 파괴를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제작된 용기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단,  조리를 끝내고 나서 손잡이를 잡으면 상당히 뜨거우므로 주방장갑이나 실리콘 집게 등을 이용해 용기를 꺼내야 화상을 입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실리콘 용기 냄새  제거방법 

실리콘 용기 냄새나 색 배임이 신경 쓰인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 1/2 식초와 베이킹 소다 2큰술 을 푼 물을 실리콘 용기 안쪽에 바르고 20~30분 정도 둔 뒤에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 우유를 용기 안에 붓고 전자레인지에 돌려줍니다. 

◆ 사용하고 남은 레몬이나 레몬즙을 바르고 전자레인지에 2~3분 돌려줍니다. 

 

실리콘 용기 기름때 제거 방법

실리콘 용기를 사용하다 보면 기름때가 생겨 제거해야 할 일도 생기는데 이럴 땐, 

◆ 따뜻한 물에 주방세제를 섞어서 문지른 뒤, 따뜻한 물로 여러 번 헹궈줍니다. 

◆ 기름때가 약간 남아 있는 경우라면, 베이킹 소다나 식초를 섞은 물을 이용해 세척을 해주어도 어느 정도 효과가 있습니다. 단, 너무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실리콘 용기를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