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리 딸의 첫 크리스마스 선물로 뭘 해줄까 하다 생각해 낸 게 바로 아기텐트 였는데요, 검색해 보니 아기 텐트 종류가 참 많았지만 기왕이면 짧게 사용할 수 있는 것보다는 조금 컸을 때도 충분히 사용 가능한 사주고 싶더라고요.

 

퍼닐드 아기텐트의 장점

 

 

엄마들 사이에 일루와 텐트와 퍼닐드 텐트가 비교적 유명한 것 같던데, 전 입구 부분이 단순하게 처리된 게 마음에 들어 퍼닐드 텐트를 선택했어요. 받아서 보니, 옥스퍼드 천과 같은 재질에 두께감도 있어 흐물거리지 않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라 마음에 들었어요. KC 유아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 유해물질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점 역시 좋았고요.


입구도 널찍하고 천장의 높이도 비교적 높아 엄마나 아빠, 아기가 들어가기에 충분해, 좁다는 느낌 없이 사용 중이에요.


무엇보다 바닥면까지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 깔끔하게 사용가능한데, 저희는 거실매트 위에 두고 원래 가지고 있던 이불을 바닥에 깔아 좀 더 폭신하게 사용 중이에요.


사진에서 처럼 창문이 낮지 않은 곳에 있어 밖을 내다보기에도 딱 좋은 높이에 있는 것 같아요.


아기텐트 설치 & 세탁


아빠가 20분도 안 돼서 텐트 설치를 다 끝냈는데 동봉된 설명서를 잘 참고하면 설치도 어렵지 않고, 처음 상품을 받은 후 한번 세탁을 하고 설치를 했는데, 건조기에 돌렸음에도 천이 줄거나 울지 않고 원래 그 모양 그대로를 잘 유지해 주더라고요.

 

아기텐트 적정 구입시기

구매하기 전에 딸이 아직 10개월밖에 안되어, 주로 기거나 물건을 잡고 걸어 다니는 터라, 혹 텐트를 이리저리 끌고 다니거나 한쪽으로 힘을 줘 텐트가 넘어지는 게 아닐까 걱정이 들어 제조사에 문의했는데요, 아이가 안전에 대한 인지를 할 수 있을 때 구입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답을 주셨어요. 그래서 구입을 미뤄야 하나 살짝 고민을 했지만 잘 지켜보기로 하고 구입을 했는데, 다행히 걱정했던 일 없이 비교적 얌전히 텐트 안에서 잘 놀아주네요. 돌 전 아기에게도 충분히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아요. (예쁜 가랜드도 선물로 받아 만족!)


아직 아기지만 본인도 자기만의 공간이 생겨 좋은 가보더라고요. 딸이 마음에 들어 하고 혼자서 안에 들어가서 노는 모습을 보니 잘 구매했다 싶어요. 아기에게 선물할 아이템을 고민하신다면, 퍼닐드 아기텐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