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지난 수요일에 방문했던 이대 앞 고냉지 김치찌개점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해요.

 

 

 

저희가 방문한 시간은 오후 1시가 조금 넘은 시간이었어요. 이전과는 상황이 달라져, 대학에서도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보니 대학 앞도 한산한 느낌이었는데요, 매장에는 저희 외에 4테이블 정도가 식사를 하고 있었어요. 

 

 

고냉지의 위치는 신촌 기치역과 가까워요.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2마길 30  / 02-313-0845

 

영업시간은 매일 10:00 - 22:00 (단  평일 3시30분~ 4시30분 / 주말 3시30분~4시는 브레이크 타임)

 

 

 

 


김치찌개 집을 가보면 찌개 맛이 진하고 조금 자극적인 곳이 있는가 하면 별다르게 추가된 양념 없이 김치가 가진 맛을 그대로 살린 깔끔한 맛의 김치찌개 집도 있는데 고냉지는 후자에 가까운 곳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음식을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고냉지 정식이 인기 메뉴라고 하더라고요.  

 

 

 

먹어보니 여대와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 여학생들의 취향을 반영한 듯 전반적으로 음식 맛이 깔끔했고 매장 외부나 내부 모두 화이트와 우드 톤이라 예뻤어요. 대학가라는 특색을 살려 학생들을 위해 밥이 무한 리필된다는 점도 좋더라고요. 

 


  

 

저흰 고냉지 정식(김치찌개+ 비빔밥+ 보쌈) 하나와 계란말이 하나 이렇게 주문했는데 이곳에선 1인분만 주문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요즘엔 혼밥족도 많은데 1인분 주문이 가능한 곳이라는 거. 

 

 

 

 

나오는 야채와 나물을 같이 넣어 비빔밥을 만들어 먹으면 되는데 특히 제공되는 고추장이 너무 맵지 않고 감칠맛 났어요. 생김도 굿!!

 

 

어마어마한 두께의 계란말이예요. 

 

 

 

사장님과 사장님 어머님처럼 보이는 분이 주문도 받고 서빙도 해주셨는데 친절하셨고 음식도 오래 기다리지 않고 비교적 빠른 시간 내에 먹을 수 있었답니다. 

 

집밥을 먹고 싶은 날이 있다면 혹 이대 앞에 갈 일이 생겨 근처 맛집을 찾으신다면 가성비도 좋고 맛도 깔끔한 고냉지 김치찌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