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기를 출산하고 머리가 심하게 빠지기도 하고 머리를 감고 잘 말리지 못하고 묶어서 인지 어느 날 보니 비듬이 생기기 시작했더라고요. 다행히 지금은 잘 맞는 샴푸를 찾아 사용한 덕분에 비듬이 말끔히 사라졌는데요, 오늘은 제가 비듬 제거를 위해 사용해오고 있는 닥터 방기원 비틈 탈모 예방 샴푸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닥터방기원 댄드러프 비듬케어 탈모 샴푸

 

닥터방기원 댄드러프 비듬케어 탈모 샴푸 성분

 

 


개인적으로 샴푸를 고를 때 무엇보다 성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그동안 착한 성분의 샴푸를 구입해 오랜 기간 사용해 왔어요. 임신 중에는 특히나 주의성분이나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없는 제품을 선택해 온터라 비듬 때문에 샴푸를 바꿀 때 사실 고민이 많이 되더라고요. 그래도 우선은 증상을 완화시켜야 봐야겠단 생각에 구입한 샴푸가 바로 닥터 방기원 닥터 스칼프 샴푸입니다. 

화해 어플로 성분을 살펴보면 총 60가지 성분으로 이루어진 이 제품엔 20가지 주의성분 2개와 알레르기 성분 3개가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닥터방기원 댄드러프 비듬케어 탈모 샴푸 성분


참고로 주의성분으로 분류된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는 계면활성제로 세정력을 높이고 거품을 잘 나게 하기 위해 사용되지만, 혈액으로 발암물질을 내보내거나 백내장을 일으킬 수도 있고 피부를 건조하게 하므로 주의를 요하는 성분입니다. 
 
물론 CMIT/ MIT이나 파라벤은 첨가되지 않은 제품이긴 하지만 아예 주의성분이나 알레르기 성분이 없는 샴푸를 사용해 온 만큼 솔직히 이 제품을 선뜻 구매하기가 힘들었어요. 
 

용량 및 특징

 


용량은 1000ml로 상당히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한데, 이 샴푸는 탈모 방지를 위한 샴푸로도 출시된 제품이에요. 남편도 이 샴푸를 같이 사용하면서 따로 탈모샴푸를 사용하지 않고 있어요. 물론 탈모에 있어서 드라마틱한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예방차원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샴푸는 흰색의 불투명한 제형으로 은은한 꽃향기가 나고 거품도 풍성하게 나요. 또한 쿨링감이 느껴져 두피에 열이 많거나 요즘같이 기온이 높을 때 사용하기 딱인 제품입니다. 
 

닥터방기원 댄드러프 비듬케어 탈모 샴푸 제형


전 이 샴푸를 사용하고 일주일정도가 지나고나서부터 눈에 띄게 가려움이나 비듬이 줄었어요. 최근에 머리를 자르러 미용실에 갔을 때 디자이너분께서도 두피가 깨끗하다고 말씀해 주셨고 제 눈으로 봐도 비듬이 말끔히 사라진 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물론 그동안 그래왔던 것처럼 문제가 없을 땐 성분이 착한 샴푸를 사용하겠지만 두피에 이상이 생긴다면 망설임 없이 계속 구매하게 될 것 같아요. 

가성비도 좋고 사용후기도 좋은 제품이라 혹 두피가 가렵거나 비듬 때문에 고민 중이시라면 닥터방기원 댄드러프 비듬케어 탈모 샴푸 꼭 한번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