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제 곧 있으면 여름이니 다들 겨울옷 정리를 이미 다 하셨거나 저처럼 급하게 하고 있지 않으실까 생각되는데요. 겨울옷은 부피감이 커서 보관도 관리도 어려운데 그중 패딩을 세탁하려고 하면 고민이 커지는 것 같아요.


오리 털이나 거위털 점퍼는 드라이 크리닝을 하면 오히려 보온성도 떨어지고 오염도 잘 세탁되지 않는다고 해 집에서 세탁해야겠다 마음은 먹었지만 막상 세탁을 하려고보니 털 뭉침이 걱정되어 망설여지더라구요.

그러다 이 베개 빨래망을 발견하고 앞으로 패딩뿐 아니라 베개 세탁을 할 때 사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구입하게 되었어요.

이 세탁망은 소형(40*60)과 대형 사이즈가 있는데 전 대형(50*70)사이즈로 구입하니 부피감이 큰 세탁물을 넣기에도 저희가 사용하는 베개를 넣기에도 딱 좋았어요.


사용법은 간단해요. 패딩을 말아서 넣어주거나 베개를 망에 넣고 벨트를 아래 그림처럼 엇갈리게 채워준 다음 세탁을 하면 되는데요. 패딩을 세탁할 땐 섬유유연제가 다운의 공기층을 손상시킬 수 있다고 해 중성세제만 넣고 세탁해주었어요.


일반 망이 아니라 이렇게 벨트로 군데 군데 조여주는 망을 활용하니 정말 세탁하고 난 후에 패딩도, 베개도 털 뭉침이나 솜뭉침이 없어 개인적으론 만족스러웠습니다.

일반망에 비해선 조금 더 값이 나가지만 드라이 크리닝을 하려고 생각했다 이 제품을 구입한 거라 오히려 저렴하게 느껴졌어요. 저희 집 근처 세탁소에 패딩 세탁을 맡기려고 문의하니 3만원이라고 하셨거든요.

아무튼 반영구적으로 겨울엔 패딩이나 니트를, 다른 계절엔 베개 세탁을 하는데 이 빨래망을 자주 사용해보려고 해요.

저처럼 집에서 편리하게 패딩세탁을 하려고 생각하시는 분께 추천드리는 아이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