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기를 출산하면 받을 수 있는 혜택 중 오늘은 출산가구 전기세 감면에 대한 정보를 나누어 보려고 해요. 이전에는 1년 간만 할인혜택을 주었지만 2018년 8월부터 3년으로 그 혜택 기간이 늘어났는데요, 오늘은 출산 가구인 경우 전기세 할인율과 신청 방법  그리고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기가 있는 집이라면 꼭 신청해서 조금이라도 전기세를 절감해 보시길 바랍니다. 

 

출산 가구 전기세 감면 신청하기
출산 가구 전기세 감면 신청하기

 

출산가구 전기세 감면 대상 및 할인율

소득, 재산에 관계없이 출생일로부터 3년 미만의 영유아가 있는 가구에 할인이 적용됨

아기의 실거주지 또는 주민등록 거주지에 할인혜택 적용받을 수 있음 (아기를 출산해 산후조리를 친정이나 시댁 등 주민등록지와 다른 곳에서 하고 있는 동안에도 거주지 주소, 주민등록번호, 세대주 이름, 연락처등의 개인정보를 국번 없이 전화 123번(한전 고객센터 번호)으로 전화해 알려드리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전기요금의 30% 할인(월 최대한도 1만 6천 원) 받을 수 있으며 신청일이 속한 달부터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음 (한시적으로 전기 사용량이 많은 시기에는 최대한도를 높이기도 함)

 

 

출산 가구 전기세 할인 금액
출산 가구 전기세 할인 금액

 

 

 

전기세 감면 신청방법

1. 국번 없이 한전 고객센터인 123번으로 전화하기

2. 아파트 거주자라면 관리사무소에서 신청하기 (관리사무소에서 신청을 받아주지 않은 경우도 많음)

3.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전기세 감면 인터넷 신청하기
전기세 감면 인터넷 신청하기

 

 

 

주의사항 

이사를 해서, 혹은 거주지를 옮기게 되어 주소지가 변동되는 경우, 자동으로 할인혜택이 해지되기 때문에 다시 새롭게 신청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났을 때 혜택을 소급적용받을 수 없으므로 꼭 잊지 말고 전기세 요금 할인을 신청해야 합니다. 

아파트에 거주하는 경우라면 관리사무소에서 신청을 할 수 도 있지만 어떤 곳에서는 직접 한전에 신청하라고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인터넷이나 전화 신청 후 다시 관리사무소에 할인 신청 여부를 알려야 전기세 요금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 인상이 예보된 만큼 3년 미만의 아이가 1명이라도 있는 집이라면, 전기세요금 할인혜택을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 놓치지 않고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