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산 예정이거나 아기를 키우고 있다면 아마도 비판텐 연고를 집에 구비해 두셨을 거란 생각이 들어요. 비판텐은 아기에게 피부와 관련된 문제가 생겼을 때 거의 만능템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아기를 키우면서 엄마들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연고인 만큼 오늘은 비판텐의 가격, 종류, 효능 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비판텐 연고
비판텐 연고

비판텐 가격


비판텐 연고는 우리나라 기준, 30g에 약 8,000원~10,000원 정도이며 해외 직구로 구입 시 오리지널(내피래쉬) 100g에 약 10,000원, 안티셉틱, 퍼스트 에이드는 12,000원 정도입니다. 해외직구로 구입하면 용량이 큰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순 있지만, 배송료를 5,000원~10,000원 정도 내야 하고 배송 기간 또한 일주일에서 길게는 이주일 정도 소요되는 점을 미리 알고 구입해야 합니다.

 

 

비판텐을 해외 직구로 구매할 때 보통 호주약사언니를 통해서 많이 구입하는데 항시 구입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판매기간이 정해진 만큼 필요하다면 미리 일정을 알아두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혹 급하게 연고가 필요하다거나 용량이 크지 않아도 된다면 국내 약국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내피래쉬(오리지널 버전을 ) 구입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효능


비판텐은 급성이나 만성 피부염, 상처, 화상, 습진, 기저귀 발진, 햇빛 알레르기(일광피부염), 유두균열과 같은 찢긴 상처에 효과가 있으며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 있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수유를 하면서 상처가 났을 때 잘 사용하기도 했고 아기 피부에 문제가 생겼다 싶으면 신생아 때부터 지금까지 가장 먼저 사용하는 연고이기도 합니다. 
 

 

비판텐 연고 종류별 특징


비판텐 연고에는 내피래쉬, 안티셉틱, 퍼스트에이드, 스카트리먼트 총 4가지가 있습니다.

♣ 내피래쉬는 습진, 기저귀 발진용으로 우리나라에서 구입할 수 있는 오리지널 버전입니다. 

♣ 안티셉틱은 가벼운 상처, 화상, 벌레 물린 곳에 사용할 수 있으며, 항균 작용을 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소독약으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오리지널 버전에 소독기능이 추가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 퍼스트에이드는 균을 죽이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깊은 상처, 모기나 벌레 물린 곳, 찰과상,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킬 때 사용할 수 있으며 안티셉틱보다 소독 효과가 좀 더 강화된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마지막으로 스카트리먼트는 출산 후 흉터를 관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국내에서는 보통 내피래쉬만 구입 가능하며 해외 직구를 통해 안티셉틱, 퍼스트에이드, 스카트리먼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연고를 사용해 보시면 느끼시겠지만, 국내에서 구입할 수 있는 비판텐은 용량에 상관없이 알루미늄 재질의 용기에 담겨 있어 자꾸 용기가 찢어지고 새는 현상이 나타나 불편한데요, 그래서 전 얼마 전 대안으로 동아제약에서 D 판테놀 제품을 구입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D 판테놀 연고
D 판테놀 연고

 

비판텐과 거의 동일한 성분을 가지고 있지만 제형이 조금 더 묽어 뻑뻑하지 않아 바르기가 좀 더 수월하고 무엇보다 플라스틱 용기에 담겨 있어 중간에 용기가 찢어져 내용물이 새어 나오는 일이 없어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판텐, 디 판테놀 성분
비판텐, 디 판테놀 성분

비판텐 연고 사용 시 주의사항

순한 연고이긴 하지만, 비판텐을 바르고 나서 오히려 알레르기성, 접촉 피부염이 생기거나 수포나 두드러기, 습진과 발진 등의 현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나 약사와 상담을 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