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러분은 가지고 있는 mp3 파일을 편집해야 할 때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나요? 이전에 유튜브에서 다운로드한 음원을 잘라야 하는 상황이 생기기도 했고, 여러 음원들을 하나씩 다 클릭해 들어야 하는 게 귀찮아 음원을 하나로 연결시키고 싶어 좋은 프로그램을 찾다가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발견해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유튜브 음원추출 mp3 변환 무료로 받는 방법

딸아이가 조금씩 크면서 동요나 영어 노래를 아침에 일어나 밥을 먹을 때 들려주고 있어요. 유튜브를 켜주면 좋겠지만, 그럼 영상을 보게 되니 간단히 유튜브에 있는 음원을 다운로드하여 파일

janehari.com


 

웨이브 패드 다운로드하기

웨이브 패드는 윈도우뿐 아니라 맥에서 사용 가능한 오디오 및 음악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사실 웨이브 패드는 기본적으로 음원을 자르고, 삽입하고, 붙여 넣을 수 있는 기능뿐 아니라, 한 번에 많은 파일을 연결하거나 다양한 효과를 추가할 수도 있고, 노이즈 감소, 팝소리 제거 등의 오디오 복원은 물론 문자를 소리로 변환하는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 오늘은 내가 가진 mp3 파일을 자르고 연결하는 기본적인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가장 먼저 웨이브 패드를 다운로드해 주세요. 

 

 


 
웨이브 패드 파일을 열어 프로그램을 열면 아래와 같은 검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제 상단의 열기 버튼을 클릭 내가 저장해 둔 음원 파일을 열어줍니다.

 

웨이브패드 메인화면



아래 파일을 보면 앞 뒤로 불필요한 부분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웨이브패드 파일열기

 

편집하기에 앞서 음원을 들어보고 싶을 땐 왼쪽 하단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좀 더 빨리 이동해 가며 듣고 싶다면 아래 빨간색  집 모양의 아이콘을 빠르게 움직여주면 됩니다.

내가 편집하고자 하는 부분을 드래그해, 상단에 있는 가위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거나 마우스의 오른쪽을 클릭해 나오는 절단 메뉴를 선택해 주면 파일이 삭제됩니다. 

 

웨이브패드 파일 삭제방법웨이브패드 절단 메뉴

 

실행을 취소하고 싶으면 상단의 실행 취소 버튼을 누르거나 맥북 기준 command +Z를, 윈도우 사용자라면 control+ Z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처럼 간단히 mp3 파일에서 원하지 않는 부분을 삭제할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이렇게 편집이 모두 끝나면 디스크 모양의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 파일을 저장하면 되는데, 웨이브 패드에서는 mp3 뿐 아니라 wav, wav, m4a, ogg 등 50개 이상의 다양한 형태로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패드 저장 웨이브패드 저장형식


 

다수의 파일 연결하기


하나의 음원 편집이 끝났다면 이제는 여러 개의 음원을 한 번에 같이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왼쪽 메뉴 중 도구에서 [다수 파일 일괄 연결]을 선택하면 내가 연결하고자 하는 음원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요,

 

웨이브패드 다수파일 연결

 

여기서 하나로 연결을 원하는 음원들을 선택하고 연결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음원들을 한 곳에서 모두 보실 수 있는데, 만약 내가 원하는 파일이 뜨지 않는다면 아래 추가 버튼을 눌러 음원을 추가하고, 선택이 다 끝났다면 연결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웨이브패드 다수파일 선택방법

 

이제 파일 사이사이에 불필요한 부분을 앞서 편집했던 방식으로 제거해 주고 서서히 소리가 커지는 페이드 인, 서서히 소리가 작아지는 페이드 아웃 기능을 넣어 좀 더 완성도 있는 음원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웨이브패드 다수파일 열기
웨이브패드 다수파일 불필요한 부분 삭제
웨이브패드 다수파일 편집 완성본



같은 방법으로 파일을 저장해 주면 되는데, 저는 주로 노트북 메인화면에 파일을 저장해 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웨이브패드 mp3 저장



웨이브 패드는 정말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은 오히려  복잡하고 어렵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내가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는 목적과 방법만 잘 익혀둔다면 정말 빠르고 편리하게 mp3 뿐 아니라 다른 오디오 음원을 자르고 편집할 수 있어 꼭 한 번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