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탈잉(taling)이란 이름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도 최근에 알게 된 곳인데요. 탈잉은 자신이 가진 재능을 공유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이에요.

 

 

이곳에선 오프라인, 온라인을 합쳐 튜터 2만여 명이 약 150여개의 강의를 진행하고 있어요. 여기서 강의를 여는 튜터들은 본업과 연관이 있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가르치면서 수익을 얻고 있는데 특징적인 것은 이곳엔 전문가보다 일반인 튜터가 더 많다는 거예요. 의외로 사람들이 튜터를 선택할 때 그들의 전문성보다는 인간적 매력 혹은 스토리텔링에 비중을 더 두고 선택을 훨씬 많이 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물론 전문가의 강의도 있지만 이렇게 일반인이 본인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강의들 가령 '소맥을 잘 만드는 방법, 연애를 잘하는 방법, 실패 없는 패션 코디' 등 부담없이 들을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가 많으니 한 번쯤 들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https://taling.me/vod/list

 

탈잉 - 세상의 모든 재능

매력 넘치는 능력자들에게 수업을 들어보세요. 재테크부터 엑셀까지 다 있다!

taling.me

전 블로그 관련 수업을 들으려고 수강 신청을 해놓은 상태인데요, 그 외에도 부동산이나 재테크, 문서작성 노하우, PPT 잘만드는 법, 메이크업 강의 등 정말 다양한 주제의 강의가 개설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은 게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네요.

 

 

 

 

 

직접 얼굴을 보고 수업을 듣는 것이 어려워진 지금 탈잉의 온라인 수업을 통해 내가 그동안 배워보고 싶었던 것을 공부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는 건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