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 전 다녀온 여수 아르떼 뮤지엄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사실 제주도에서도 아르떼 뮤지엄을 방문했던 터라 새롭다는 느낌은 덜했지만 아직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하신 분이라면 꼭 한번 관람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여수 아르떼 뮤지엄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부터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부분까지 함께 정리해 보겠습니다.

 

여수 아르떼뮤지엄
여수 아르떼뮤지엄

 목차

1. 여수 아르떼뮤지엄 위치 및 주차

2. 여수 아르떼뮤지엄 관람시간 및 입장료(할인)

3. 여수 아르떼뮤지엄 전시관 & 티바

 

 

여수 아르떼 뮤지엄 위치 및 주차

여수 아르떼뮤지엄은 여수 엑스포 박람회장 국제관 A동에 3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는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지하에서 아르떼 뮤지엄이 있는 3층까지 연결된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편리하게 전시장까지 가실 수 있어요.

 

여수 아르떼 뮤지엄 입구
여수 아르데 뮤지엄 입구


★ 참고로 입장권을 구입할 때 차량 번호를 등록하면 3시간까지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여수아르떼 뮤지엄 관람 시간 및 입장료 (할인)

관람 시간 : 10:00~20:00 ( 마지막 입장시간 19:00), 연중무휴



입장료

대상 전시티켓 패키지 티켓( 전시 + TEA 1잔)
성인 (20세 이상) 17,000 20,000
청소년 ( 14~19세) 13,000 16,000
어린이( 10,000 13,000
유아(36개월 이하) 무료
할인요금 8,000 11,000

★ 할인요금 적용대상 : 아동(4~7세), 경로 (65세 이상), 장애인, 유공자, 군인

 

 


할인요금 적용 대상자는 복지카드, 유공자증, 신분증 등으로 입장권 발권 시 현장 확인이 가능해야 합니다. 
할인요금은 본인만 적용가능하며 20인 이상 단체, 여수, 순천, 광양 시민은 각 요금에서 2,000원 할인을 받으실 수 있지만 중복 할인은 불가합니다.
 

 

여수 아르떼 뮤지엄 전시관& 티바

여수 아르떼 뮤지엄은 1400평의 공간에 오션(ocean)이란 테마로 여수의 바다와 자연경관을 담은 총 10개의 작품 전시공간과 1개의 tea bar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개인적으론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전시공간인 flower와 파도가 내 앞까지 오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beach, 마지막  garden 관이 가장 인상적이었는데요, 특히나, 제주에서와 마찬가지로 가장 마지막에 위치한 garden 관은 규모가 가장 크기도 하고 '여수', '명화', '정글' 3개의 테마로 40분간 반복 상영되는 전시가 진행되고 있어 가장 오랜 시간 머무르게 되었고,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여수의 배경이 담긴 미디어 아트를 관람할 수 있어서 새로웠습니다. 

 

여수아르떼뮤지엄 미디어아트 정글 1여수아르떼뮤지엄 미디어아트 정글 2
여수아르떼뮤지엄 미디어아트 정글
여수아르떼뮤지엄 미디어아트 바다 1여수아르떼뮤지엄 미디어아트 바다2
여수아르떼뮤지엄 미디어아트 바다
여수아르떼뮤지엄 미디어아트 명화1여수아르떼뮤지엄 미디어아트 명화 2
여수아르떼뮤지엄 미디어아트 명화
여수아르떼뮤지엄 미디어아트 여수
여수아르떼뮤지엄 미디어아트 여수



마지막 관에서 나오면 티바(tea bar)로 연결이 되는데, 개인적으론 처음부터 티바가 포함되어 있는 패키지 티켓 입장권을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만약 전시 티켓으로 입장을 했다면 티 한 잔당 4000원의 별도 이용료를 지불하고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음료는 얼그레이 밀크티, 제주 말차 밀크티, 스트로베리 밀크티 이렇게 3종류가 있는데, 사실 음료의 맛보다는 음료 위에 펼쳐지는 미디어 아트를 감상하시는 걸로 아르떼 뮤지엄에서의 관람을 마무리하는데 의미를 두시면 어떨까 해요. 

 

여수아르떼뮤지엄 미디어아트 티바 여수아르떼뮤지엄 미디어아트 티바 2
여수아르떼뮤지엄 미디어아트 티바


★ 참고로 티바에서는 최대 15분 동안 머무르실 수 있습니다. 

 

 

 

관람 시 주의사항

  • 입장권은 온라인으로도 구입할 수 있지만 할인요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여수. 순천, 광양 시민이나 65세 이상의 경로, 아동, 군인 등)는 서류나 신분증을 보여줘야 하므로 현장 발권을 해야 합니다. 
  • 화장실이 전시관 내부에는 없는 만큼 필요하다면 전시장 입장 전에 다녀오셔야 합니다.
  • 조형물이 달려 있는 스타방을 제외한 나머지 관은 유모차나 휠체어 이용이 가능합니다. 
  • 비치된 팸플릿을 활용해 전시 공간의 위치를 미리 파악해 빠짐없이 관람하시길 추천합니다. (내부가 어두워 지나쳐 버리기 쉽습니다)
  • 전시관에서 퇴장하면 재입장은 불가합니다. 

 
제주 아르떼 뮤지엄과 여수 아르떼 뮤지엄을 모두 방문해 본 터라 겹치는 전시도 있었고 처음 봤을 때보다는 솔직히 감동이 덜하기도 했지만 아직 한 번도 아르떼 뮤지엄의 미디어 아트 전시를 보지 않으셨다면 한 번쯤은 꼭 경험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3 여수 불꽃축제 명당 자리 정리해드립니다.

이번주 주말 여수에서는 불꽃 축제가 열릴 예정입니다. 비 예보가 나와 있지 않고 날씨가 그렇게 많이 쌀쌀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불꽃놀이를 감상하기

janehari.com

 

곤지암 화담숲 입장료 및 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곤지암에 있는 화담숲은 사실 사계절 어느 때나 방문해도 너무 좋지만 특히나 가을 단풍철이 되면 가장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인 것 같아요. 그런 만큼 화담숲에 대해 궁금한 점들도 많을

janehar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