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나들이하기 좋은 5월이 되기도 했고 내일이면 어린이날이기도 하니, 오늘은 얼마 전 문경 에코월드에 다녀온 후기를 나누어보려고 해요. 입장권 할인 방법 거미열차에 대한 정보는 물론 아기와 이용한 키즈월드와 모노레일에 대한 정보도 나누어 보려고 하니 방문하실 계획이 있다면 꼼꼼히 확인해 주세요. 

문경에코월드 입구
문경에코월드 입구

운영시간

매일 9:00~18:00 (입장마감 시간 17:00)

에코월드 관람순서
에코월드 관람순서

입장권 금액

에코월드는 기본적으로 문경시민에게 50% 할인이,  STX 리조트 이용객에게는 25% 할인 혜택이 제공돼요.
이밖에도 경북여행몰에 들어가면 좀 더 저렴하게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으니 아래 버튼을 클릭해 입장권을 구입해 보시길 바랍니다.

문경에코월드 경북여행몰 바로가기

하지만 혹시라도 이런 혜택들을 챙기지 못했다 할지라도, 가성비 좋은 금액대로 이용해 볼 수  있으니 현장에서 직접 입장권을 구매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단, 이때 36개월 미만의 아기까진 무료입장이 되니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챙겨가실 바랍니다. (저흰 미리 카톡으로 받아 둔 주민등록등본을 보여드리고 입장을 했어요)

참고로 문경에코월드의 입장권 금액은 아래와 같아요.

성인10,000키즈월드 (성인)6,000
청소년&군인9,000키즈월드
(24개월~초등)
9,000
어린이9,000  
경로
(만 65세 이상)
5,000  
문경시민5,000  

 

문경 에코월드 거미열차 

에코월드의 입구에서 가장 안쪽에 위치한 거미열차는 30명 정원에, 열차 운행 간격은 7분, 전체를 관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약 15분 정도 소요되는데, 내부로 들어가면 시원한 느낌이 들어 좋더라고요.

에코월드 거미열차 입구에코월드 거미열차 입구2
문경에코월드 거미열차

거미열차를 타면 석탄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영상으로도 볼 수 있고 실제 탄광에서 광부들이 일하는 모습이 모형으로 제작된 것을 볼 수 있어요. 연령제한은 없었지만 동굴 내부에서 나오는 소리가 크기도 하고, 내부가 어두워서 아이들은 무서워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에코월드 거미열차 내부에코월드 거미열차
에코월드 거미열차
에코월드 거미열차 내부2

(저희 딸은 이제 26개월 차라 너무 깜깜해 무섭다고 자꾸 나가자고 하더라고요. 소리 때문에 간혹 놀라는 아기들도 있다고 하니 아이가 너무 어린다면 데리고 가시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내부 유모차나 음료 반입은 되지 않으니 입구에 두고 탑승하시면 됩니다. 
 

에코월드 모노레일과 키즈월드

문경에코월드의 모노레일과 키즈월드를 이용하려면 원래는 입장권을 별도로 구입해야 하는데, 석탄 박물관의 공사기간 동안에는 에코월드 입장권으로 둘 모두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석탄 박물관 공사기간이 어느 정도 소요될지 정확하지 않다고 하니, 방문 전에 미리 전화를 해보시고 가실 것을 추천드려요)
평소 모노레일 요금은 왕복 2000원으로, 정시/20분/40분 이렇게 매시간 3회 운영되는데, 유모차는 접어서 가지고 가거나 탑승구에 두고 갈 수 있어요. (참고로 막차 시간은 17:20분(상행) 17:40분 (하행)이라고 하니 시간을 체크하시고 탑승하시길 바랍니다)
모노레일을 타면 가은 오픈 세트장으로 연결되는데, 평소 이런 곳에  가보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이제 26개월이 된 아기가 있는 저희는  대부분의 시간을 에코타운 내에 있는 키즈월드에서 보냈어요. 키즈월드에는 약 10개 정도의 놀이기구가 있는데 보통 2세 이상부터 탑승이 가능하니 그보다 아이가 어리다면 다음을 기약하실 것을 추천드려요. 내부에는 미끄럼틀이나 볼풀장, 기차, 자동차, 썰매장 등의 놀이기구가 있는데 조금 큰 아이들에겐 다소 유치할 수 있다는 점 & 엄마 아빠들이 앉아있을 공간이 부족하다는 점을 미리 알고 방문하시면 좋겠죠?
 

에코타운입구
에코타운입구
에코타운 키즈월드에코타운 키즈월드
키즈월드 볼풀장

 

에코타운 키즈월드에코타운 키즈월드
에코타운 키즈월드에코타운 키즈월드
에코타운 키즈월드
에코월드 실외 놀이터
에코월드 실외 놀이터

저희가 갔을 때는 에코월드 내부에 편의점이 운영되고 있지 않았고, 자판기도 없어 날씨가 더워진 만큼 시원한 것을 자꾸 찾게 됐는데, 다행히 저흰 물이며 음료를 미리 챙기고 갔던 터라 고생을 하진 않았던 것 같아요.
혹 방문하실 계획을 가지고 있으시다면, 입장을 하기 전 미리 음료나 간단한 간식거리를 준비해서 들어가시길 추천드립니다. (키즈월드에서 입구까지 가까운 거리가 아니니 이렇게 미리 준비해 가시면 훨씬 편리하실 거예요. 하지만 미리 준비를  못했다면, 외부로 나가 먹을 것이나 마실 것을 구매하고 다시 티켓을 보여드리면 재 입장도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고요)

이렇게 오늘은 문경 에코월드의 입장권 할인방법, 거미열차, 키즈월드와 모노레일에 대한 정보를 나누어보았는데요, 규모가 크고 실외뿐 아니라 실내에서 놀 수 있는 곳들도 많으니 날씨가 너무 덥거나 비가 올 때도 가기에 좋은 곳인 것 같아, 5월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