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카페 뮤제오에서 판매중인 모카포트를 소개하려고 해요.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도 정말 많아졌고 이젠 어딜 가도 카페들이 정말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커피 buff인데 요즘엔 코로나 때문에 맛있는 커피집을 찾아 커피를 마시러 가기가 힘든 것 같네요.
커피에 대한 애정이 늘어난만큼 집에 커피머신을 두고 커피를 드시는 분도 있고 인스턴트커피를 마시는 분들도 있고 모두 취향과 기호는 다르지만 맛있는 커피를 마시고 싶은 마음은 다 같겠죠?

전 얼마전에 이 모카포트를 친언니한테 선물 받아 사용 중인데요, 이 모카포트로 맛있는 에스프레소를 추출해 커피를 마시고 있어요.

 

 

 

 

 

 

 

 

아침마다 추출해 때론

뜨거운 물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뜨거운 우유+에스프레소=라떼
이렇게 만들어먹고 있어요.

한번 추출하면 두 잔 분량 정도를 얻을 수 있는데 둘이 나누어 마시거나 두 번 나누어 마시고 있어요. 추출하고 난 뒤 시간이 지나도 맛이 잘 유지되지만 되도록 더 신선할 때 마시면 좋겠죠?

추출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볼록 튀어나온 부분이 시작되는 점까지 정수된 물을 붓고

 

 

 

 

분쇄된 원두가루를 평평하게 톡톡 두드려 채운 뒤

 

 

 

 

손잡이가 달린 윗부분을 돌려 고정시킨 뒤 원형 걸쇠를 가스레인지에 올리고 약 5분 정도 지나면 향긋한 커피가 추출됩니다.

 

 

 

 

이때 포트는 원형 걸쇠의 중앙이 아니라 중심에서 약간 비껴가게 두시고 손잡이는 불에 녹지 않도록 항상 바깥으로 두어야 해요. 참고로 이 제품은 인덕션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제건 [일사] Omnia Express 2인 art. 92N모델입니다.

 

 

 

배송된 상자를 열어보니, 모카포트와 세척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원두 커피가루를 챙겨 보내주셨어요. 이런 세심함에 감동^^

너무 비싸거나 부피가 큰 에스프레소 추출용품을 구입하는 것보다 이렇게 작지만 실속 있는 모카포트 구입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https://www.caffemuseo.co.kr/shop/detail.asp?g_num=3792&ca1=coffeebrewing&pagenum=3&tm=1